5.0오리지날 바이스 바이젠


  • 도수 : 5%

  • 원산지 : 독일

  • 제조사 : Biervertriebs GmbH




이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저가형 맥주 중 하나로 가격은 때때로 다르지만 보통 1500원 안팍의 가격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500ml한캔에 1500원이면 왠만한 국산맥주들 보다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보일 때마다 사서 쟁여놓는 편입니다.  



외관



5.0오리지날은 종류에 따라 색이 바이젠은 노란색입니다. 예전엔 바이젠이 주황색이었던 것 같은데 디자인이 리뉴얼 된 듯 싶네요. 


눈에띄는 바탕색에 군더더기 없는 검정색 폰트로만 디자인 된게 인상적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마져 드네요. 


캔에 써있는 글을 살펴보니 심플한 디자인에 높은 퀄리티를 지닌 심플하고 쿨한 독일맥주라는 맥락의 이야기네요. 계속 심플을 강조해서 써놓은 것을 보니 심플함을 내세우는 맥주인가봅니다. 그러한 점에서 디자인은 딱봐도 심플해보이니 성공하고 잘 만들어진 듯 싶네요.









원재료명


정제수, 밀맥아6.84%,보리맥아,홉스추출물,효모.







5.0 오리지널 바이젠의 색은 여타 다른 바이젠과 마찬가지로 약간 오랜지 빛을 띄고 탁한 모양새입니다. 촘촘하진 않지만 거품도 꽤나 올라오구요.


맛은 일단 바이젠 맛이 정확하게 느껴집니다. 저가형 맥주들을 마셔보면 심하게 이질스러운 알콜향같은 게 나는 애들이 있는데, 다행이도 5.0 바이젠엔 그런 이질스런 향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조금 밍밍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 가격을 생각해보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약간의 새콤함도 있고 씁쓸한 뒷맛도 있지만 거슬릴정도는 아닌 것같습니다. 목넘김은 꽤 괜찮은 편인데 탄산은 다른 맥주들에 비해 약간 약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른 유명한 밀맥주들과 비교해보자면 분명 싱겁고 바이젠 특유의 진한 맛이 부족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1500원이라는 가격에 이정도 맛의 퀄리티라면 100%만족합니다. 


국산 맥주들보다 싼 가격이니 바이젠류의 맥주맛이 궁금하신 바이젠 초심자 분들이라면 한번쯤 사드셔보셔 보시고 바이젠이 무슨맛인지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Recent posts